Work

이 섹션에는 일, 업무 방식, 생산성, 커리어와 관련된 글을 모았습니다.

야근노노! 사회초년생 직장인 시간관리법 101

사회초년생에게는 늘 일은 많고 시간이 부족하다. 여유는 커녕 업무에 허덕대다가 야근 포함 모든 가용시간을 끌어쓴 뒤에야 데드라인 직전에 겨우 업무를 마치기 일 수다. 시중의 시간관리 책을 여러권 봤지만 주니어가 업무에 적용하기에는 잘 맞지 않고... 짬이 차고 탈탈 털리면서 익힌 사회초년생을 위한 생존형 시간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더보기

왜 나만 미워하지? 일못 신입사원의 특징적인 태도 (2)

일도 한다고 열심히 하는데, 이상하게 미운털 박힌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상사가 내가 한 일이나 말을 무조건 의심하거나, 같은일도 나만 더 혼내거나, 심지어는 혼내다가 3단 분노부스트를 한다면, 나도 모르는 내 태도가 문제일 수 있다. 회사에서 바로 미움을 부르는 태도 몇 가지들

더보기

나는 왜 회사에서 매일 혼날까? 일못 신입사원의 특징 (1)

입사 초기에는 매일이 멘붕의 연속이다. 열심히 한다고 해도 구멍이 뻥뻥나고, 시키는 대로 한 것 같은데도 혼나기가 부지기수다. 억울할 때도 있지만, 이 상황이 반복되면 '아 나는 정말 왜 그럴까' 싶어 자괴감에 빠지고 매일의 출근이 점점 두려워진다. 왜 상사가 화를 내는지, 신입사원들이 자주 하는 실수는 무엇인지를 정리해본다.

더보기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 101(2) - 메일 본문 작성법

사회초년생이 메일 보고 후, 가장 많이 듣는 말은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아닐까? 점잖은 상사는 ‘정리가 안되었다’고 하고 성질 급한 상사는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야?’라고 표현한다. 무엇이 문제일까? 보고 내용은 각기 달라도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감정소모, 삽질을 덜 수 있는 비즈니스 이메일 본문 쓰기의 기본 규칙을 소개한다.

더보기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 101(1) - 제목/수신자 설정법

회사 생활에서 가장 어려운 것중 하나는 이메일 작성일 것이다. 업무적 의사소통을 글로 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별것 아닌것 같은 이메일 제목 작성과 참조 설정으로도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반면 제목과 수신자 설정을 잘하는 것만으로도 문제 해결이나 회신율이 달라지기도 한다.

더보기